인사말

센터소개 인사말

초대교회에 있어서 복음의 실천은 평화제자직의 수행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울은 이를 ‘하느님의 전신갑주’를 입는 것으로 에베소서에서 표현하고 있으며, 이제 그로부터 이천년이 지난 현재에서는 사회과학, 뇌과학, 그리고 의식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상처, 혼란, 갈등, 폭력에 대한 접근에 있어서 분별과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사회적 실천 도구들이 풍성해졌습니다.


저희 단체는 성서적 증거와 요한 웨슬리의 사회적 성화 그리고 간디의 비폭력 실천을 통합하여, 21세기의 평화제자도를 실천하는 과제를 수행하고자 201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그동안 비폭력평화물결이 하던 15년간의 비폭력평화실천을 기독교와 기타 종교영역에서 평화리더십을 전문화하고 실천력을 높여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빛과 소금’의 역할에 대한 책임을 위함입니다.


비둘기처럼 온유하게 그리고 뱀처럼 슬기롭게라는 그리스도의 권고에 따라, ‘샬롬“의 성서적 비전에 겸손히 충실하고, 상처(트라우마), 혼란, 갈등, 폭력 등에 대한 신뢰할만한 사회과학적 접근방법을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로 효과있는 실천 능력을 강화하려 합니다. 이를 위하여 대화, 치유와 화해, 갈등전환, 커뮤니티 복원을 위한 리더십과 커뮤니티 형성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샬롬을 위한 성서적 비전의 분별(discernment)과 지배체제의 두려움, 혼란, 폭력을 전환시키는 훈련된 능력(empowerment)를 목표로 하여, 맘몬화와 교조주의화되어 있는 작금의 기독교를 변화시키고 새롭게 소명으로 영혼이 타오르도록 하는 데 일조를 다하겠습니다.


박성용 대표

기독교 갈등전환&화해센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 11길 20 CI빌딩 501호 기독교 갈등전환&화해센터 대표 : 박성용
문의 : 02)312-1678 (09:00 ~ 17:00, 주말/공휴일 제외) 메일: paxchristi@daum.net 

© paxchristi.or.kr